본문 바로가기

동주민센터

우리동소식

조회수 125 작성일 2023.05.15
우리동소식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풍수해 관련 국민행동요령 안내
- 가정에서는 우리집과 주변에 비가 새거나 무너져 내릴 곳이 없는지 사전에 점검 보수하고, 낡은 지붕은 비닐 등으로 단단히 덮고 묶어서 폭풍우에 날아가지 않도록 합시다.
- 집 안팎의 하수구는 물론 배수구의 막힌 곳을 정비하고, 오래된 축대, 담장은 넘어질 우려가 없는지 미리 정비하고 위험한 곳은 표지판을
설치합시다.
-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양수기, 손전등, 비상식량, 식수, 비닐봉지 등을 준비합시다.
- 상습침수지역에서는 우리집이 수해상습지구, 고립지구, 하천범람 우려지구 등 어떤지구에 속하는지 미리 알아 두고 대피로, 지정된 학교등 대피장소, 헬기장을 반드시 알아 두시고 전화, 확성기등 통신수단을 확보하여 둡시다.
- 가까운 행정기관의 전화번호는 온가족이 알 수 있는 곳 에 비치하고 이웃간의 연락방법을 강구하여 둡시다.
- 농촌이나 산간지역에서는 배수로를 정비하고 가건물, 비닐하우스 등은 버팀대를 보강하거나 단단히 묶도록하고 위험한 급경사나 산사태가 날 위험이 있는 곳은 미리 둘려 보고 위험이 있는 곳은 접근을 막읍시다.
- 어촌 및 해안지역에서는 수산증양식 시설물을 점검하여 균열, 파손부분은 사전 보수하고 어선의 통신장비, 항해장비, 구명장비 등의 기능을 점검하여 유사시 즉각 사용 할 수 있도록 합시다.
- 등산, 해수욕장, 낚시터 등 야영장에서는 라디오를 휴대하여 기상 청취를 습관화하고 기상 악화시 스스로 판단하는 자만심을 버리고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대피합시다.
- 등산, 해수욕장, 낚시터 등 야영장에서는 라디오를 휴대하여 기상청취를 습관화하고 기상악화시 스스로 판단하는 자만심을 버리고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대피합시다.
- 각종 공사장에서는 배수시설 및 양수기등 응급대책에 필요한 수방물자를 비축토록 하고 취약요인에 대한 일제점검 및 정비를 실시토록 하여 안전사고를 미리 막도록 합시다.

붙임 홍수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매뉴얼 1부. 끝.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양평1동
  • 담당자 조선형
  • 담당전화번호 02-2670-1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