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관 소개

도심 한 가운데 곤충과 만나는 특별한 방법

오감톡톡 도심 속
자연체험 교실

도심 속에서 자연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자연체험 교실로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곤충 및 생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생물이 살아가는 모양이나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더욱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3종 130마리 곤충표본과 장수풍뎅이 등 23종 곤충 및 비어디드래곤, 베일드카멜레온 등 13종 동물 등 살아있는 생물들을 통해 시각, 청각, 촉각적 감수성 등 오감을 발달시키고 생명의 소중함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YDP곤충체험학습관이
특별한 이유

2015년 12월 구청별관 지상1층에 개관한 YDP곤충체험학습관은 2021년 12월 내부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2022년 3월 새롭게 재개관하였습니다.
YDP곤충체험학습관에서 곤충의 성장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며 다양한 생물과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고 있음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곤충표본으로 다양한 외향적 특징과 차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생명존중이 담긴
자연학습공간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YDP곤충체험학습관은 생명존중이 담긴 곤충해설(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곤충해설을 통해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2.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