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07 작성일 2024.04.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상황관찰기(cctv) 활용해 무단투기 집중 단속 실시
- 영등포구 전역 집중 단속…무단투기 단속원 및 18개 동 주민센터 협력
- 관내 1,441개소에 설치된 상황관찰기 적극 활용 및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 제고
- 종량제 봉투 미사용, 쓰레기 혼합 배출, 배출 방법 미준수 등 세부 단속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관내 설치된 상황관찰기(CCTV) 1,441개를 활용하여 무단투기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무단투기에 대한 구의 지속적인 안내와 순찰 활동 등에도 불구하고 무단투기가 발생하여 관련 민원이 재기되고 있다.

이에 구는, 민원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1,441개소에 설치된 상황관찰기(CCTV)를 적극 활용하여 집중 점검을 실시해 청결도시 영등포 구현에 나선다.

관내 설치된 다목적 CCTV 1,350개와 무단투기 단속용 이동식 상황관찰기(CCTV) 91개를 적극 활용하여 영등포구 전역을 대상으로 단속한다.

주요 확인 사항은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배출 쓰레기, ▲배출 방법(요일, 장소, 시간) 미준수 행위, ▲일반종량제 봉투 내 음식물·재활용 쓰레기 혼합 배출 여부 등이며 필요 시, 파봉 단속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효율성 있는 단속을 위해 다목적 상황관찰기(CCTV) 열람 절차를 간소화하였으며, 동 주민센터 청소 담당 및 무단투기 단속 요원을 대상으로 관제실 이용 방법 등 상황관찰기(CCTV)를 활용한 무단투기 단속 방법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추가적으로 구는 ‘쓰레기는 내 집‧내 점포 앞에 토요일을 제외한 20시~24시 사이에 배출하세요.’라고 적힌 현수막을 각 동에 게첨하여 구민들에게 올바른 배출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또한,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순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쓰레기와 관련한 민원을 신속히 해결해 청결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단속뿐 아니라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우리 구의 올바른 배출 방법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라며 “주민 여러분들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청소과(☎02-2670-3492)
붙임: 사진 3부
부서 청소과
연락처 02-2670-3492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