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26 작성일 2023.10.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전 또 안전’…영등포구, 핼러윈데이 앞두고 안전관리‘집중’
- ‘핼러윈데이 다중운집 인파 안전관리계획’ 수립, 인파 밀집 대비 안전사고 대비 철저
- CCTV 집중 모니터링, 불법 노점과 적치물 단속, 위험 광고물과 옥외간판 점검
- 야외 음식점, 옥상 영업장의 보행로와 피난 시설 확보 여부 확인…구민 안전에 만전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31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다중인파 지역의 CCTV 집중 모니터링과 안전점검을 실시해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주요 번화가에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카페와 음식점이 자리잡고 있는 좁은 골목에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인명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이에 구는 ‘핼러윈데이 다중운집 인파 안전관리계획’을 세우고, 27일부터 31일까지 각 분야별 안점관리에 집중한다.

먼저 CCTV관제센터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문래동3가 일대 맛집 거리를 중심으로 24시간 CCTV를 집중 모니터링하며 인파 밀집 여부를 확인한다. 이어 대규모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더현대서울, 타임스퀘어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예기치 못한 사건‧사고 발생 시 재난상황실, 경찰서, 소방서와 함께 상황을 실시간 공유하며 신속한 초기 대응에 나선다.

아울러 구는 현장 안전점검에도 만전을 기한다. 사고 발생 시 통행로를 막아 피난에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불법 노점과 무단 적치물,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고, 추락 위험이 있는 옥외간판이나 불법 광고물도 정비한다. 또한 골목으로 튀어 나온 음식점, 커피숍의 테라스나 부스를 살피며 피난 시 병목 현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점검한다. 이외에도 옥상(루프탑)이 있는 음식점 27개소를 대상으로 난간 설치 여부, 화재예방 시설 구비 여부, 출입문 개방 상태 등도 확인한다.

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핼러윈데이 전까지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다.

또한 27일에는 저녁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등포경찰서, 영등포소방서, 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문래동 일대 합동점검도 실시했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소방 차량과 구조 인력이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통행로 확보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올해 핼러윈데이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장 안전점검에 집중해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긴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며 “앞으로 5일간 통합관제센터의 비상 근무체제 유지와 집중 모니터링.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인파 밀집 상황에 빈틈없이 대비하여 구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도시안전과(☎2670-3868), 보건위생과(☎2670-4716)
사진: 4부
부서 도시안전과
연락처 02-2670-3868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