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8 작성일 2022.11.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CSR 확산 앞장서는 영등포…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온라인 아카데미 운영
- 11.28.~12.23. 4주간 ‘CSR 온라인 아카데미’ 운영
- CSR(사회적책임경영), ESG에 관심 있는 기업, 공공기관 누구나 무료로 수강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K-ESG 가이드라인 및 평가 등 실무 중심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23일까지 4주간 기업, 공공기관 대상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온라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책임경영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인 ‘CSR 온라인 아카데미’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ESG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한층 강조되는 가운데, CSR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CSR, ESG경영 역량과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각 20분 분량의 동영상 강의 5회차, 총 100분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CSR, ESG의 흐름과 관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 ▲K-ESG 가이드라인 및 평가, 공급망 대응 ▲지속가능 금융의 이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CSR/ESG 활동 및 민‧관협력 추진 사례 공유 등을 다룬다.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접목한 내용 구성으로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강좌는 관내‧외 기업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경영, ESG경영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11월 28일 오픈되는 ‘2022 영등포 CSR 아카데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강좌를 들을 수 있으며, 각종 질의를 하거나 수료증 발급도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게시글의 링크 또는 포스터 하단 QR코드로도 접속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CSR, ESG에 관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기업 및 업무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 공공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책임경영과 ESG경영을 솔선할 수 있도록 자치구 차원에서 조력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부서 비전협력과
연락처 02-2670-3930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