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58 작성일 2022.09.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양천 물길 따라 걸으며 힐링…영등포구, 구민의 날 기념 걷기대회 개최
- 제29회 구민의 날 맞아 25일 ‘안양천 힐링 걷기대회’ 개최
- 신정교~양평교 왕복 5㎞ 안양천 하천변 보행로 코스
- 대회 당일 선착순 1,000명 현장 접수…완주자에 기념품 제공, 경품 추첨도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오는 25일 제29회 구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안양천 힐링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1996년부터 9월 28일을 ‘구민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왔다. 1946년 9월 28일 서울시로 편입되면서 ‘영등포구’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걷기대회를 열어 구민 건강 증진은 물론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구민의 날’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고자 한다.

영등포구육상연맹에서 주관하고 영등포구, 영등포구체육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안양천 신정교 하부 광장에서 시작한다.

참가자들은 함께 개회식을 갖고 신정교에서 양평교까지 이르는 왕복 약 5km 구간을 걷게 된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 코스는 아름다운 수변 경치를 자랑하는 안양천 하천변 보행로로, 자연 속에서 가을볕과 바람을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는 재충전의 기회를 선사할 전망이다.

대회는 건강한 체력을 가진 구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우천 시에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코스 완주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 오전 8시부터 현장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1,000명 모집 후 마감한다. 걷기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형성 문화체육과장은 “건강도 챙기고 서로 간 화합도 다질 수 있는 이번 걷기대회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안양천 수변길을 걸으며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부서 문화체육과
연락처 02-2670-3137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