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06 작성일 2021.11.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방구석 미술관’ 조원재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 개최
- 12.16. 오후 7시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책과 미술, 음악이 어우러진 북 콘서트 개최
- 조원재 작가 ‘미술을 만나는 눈’ 주제로 강연, 관객과 대화의 시간도 마련
- 12.10.까지 선착순 70명 모집…영등포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서 신청 가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음악과 미술, 강연이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독서 문화 행사를 통해 책이 주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책 읽는 영등포’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북 콘서트에는 예술 분야 베스트셀러인 ‘방구석 미술관’ 시리즈의 저자 조원재 작가가 ‘미술을 만나는 눈’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미술 교양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유쾌한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설명하고, 초보자도 가볍고 편하게 미술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관객과 자유로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연에 앞서 퓨전국악밴드 ‘파인트리’가 오프닝 공연을 장식한다. 대중적인 음악과 국악기의 감각적인 조화로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북 콘서트는 오는 12월 16일 오후 7시 대림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5층 YDP홀에서 사전 신청한 구민들과 함께 대면으로 진행된다.

총 70명의 참석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참석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다만 거리두기 단계 및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 변동 시에는 참석 인원이 조정될 수 있다.

한편 안전한 관람을 위해 방역 관리에도 힘을 기울인다. 좌석 간 거리두기, 실내 소독 및 주기적 환기 등 방역지침과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북 콘서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02-2670-4168)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책과 미술, 음악까지 곁들여진 이번 북 콘서트가 예술적 감수성을 깨우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다채롭고 유익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미래교육과(☎2670-4168)
부서 미래교육과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