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01 작성일 2021.11.2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훈훈한 마음 모아 사랑의 온도탑 뜨겁게…영등포구, ‘따뜻한 겨울나기’모금 시작
- ’21.11.15.~’22.2.14.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추진
- 18억 원 모금 목표…저소득 주민 생활안정비, 주거지원비, 의료비 등 지원
- 11.19. 사업 선포식 개최…사랑의 온도탑 제막, 페트병 수거 퍼포먼스 등 진행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따스한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시에서 공동 협력으로 진행하는 대표적 동절기 모금사업으로, IMF 외환위기 이후 저소득층 지원활동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구는 올해 모금 목표 금액을 전년 대비 1억 원 상향하여 총 18억 원으로 정하고,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모금활동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에 지난 19일에는 주민, 사회공헌 기업 및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선포식을 개최, 사랑의 온도탑을 제막하며 그 힘찬 시작을 알렸다.
특히 이번 선포식에서는 ‘이웃도 지키고 지구도 지키는 영등포의 똑똑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재활용품 조형물 점등, 페트병 수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나눔과 환경보호 실천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영등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짐했다.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은 성금과 성품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모금 기간 중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비롯해 구청 각 부서에도 성금품을 접수할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는 QR코드 모금도 가능하다.
구에서 발행하는 소식지와 리플릿, 포스터 등에 인쇄된 QR코드를 촬영하면 영등포구 전용 공동모금회 기부사이트로 연결되어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원하는 방식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모금된 성금품은 저소득 주민, 복지 기관 등에 전달하여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위드 코로나와 함께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구는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서 성금, 성품을 포함해 약 19억 4,723만 원이라는 역대 최대 모금액을 달성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 자치구 표창 수상의 쾌거를 이룬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려는 분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라며 “이러한 관심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더욱 많은 저소득 주민에게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부를 희망하는 경우 복지정책과(☎02-2670-3946)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통해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영등포구 지정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33, 예금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로 입금도 가능하다. 우수기부자에게는 모금사업 종료 후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뜻깊은 나눔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서로 마음을 모아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복지정책과(☎2670-3946)
부서 복지정책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