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2 작성일 2021.11.1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청년 스타트업 탁 트인다…투자유치 위한 미팅데이 성황리에 마쳐
- 11.4. 스타트업-투자전문가 미팅데이 성료…1:1 멘토링, 컨설팅 진행
- 마케팅 노하우와 경영전략 공유해 청년 창업 역량 강화
- 11월 중 실전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데모데이도 개최 예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난 11월 4일 청년 스타트업의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 미팅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 미팅데이’는 영등포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예비 청년창업가와 청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투자자와의 1:1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미팅데이에는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의 최소기능제품(MVP)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미리 선정된 청년 기업들이 참가했다.
△피큐레잇 △티어제이 △민와일 △놀링 △오누오니 △마마헬스 △실버라이닝 △소울엑스 등 8개의 기업과 투자 전문가 3명이 각각 1:1로 만나 마케팅 노하우와 경영 전략 등을 가감 없이 공유했다.

미팅데이에 참여했던 한 청년창업가는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기업 발표를 실전처럼 해보고 실제 투자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까지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미팅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이번 미팅에서 얻은 투자 전문가의 피드백을 토대로 청년 스타트업 기업의 IR(Investor Relations)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11월 중 데모데이를 열어 기업의 실전투자유치를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영등포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관련 분야의 직무교육과 사업화 기회를 제공, 지속 가능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예비 청년창업가 또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크라우드펀딩, 라이브 커머스 등 마케팅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초기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에 반드시 필요한 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보다 실질적인 지원 정책 운영에 힘써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미팅데이가 청년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투자로까지 이어져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도울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2670-1664)
부서 사회적경제과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