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81 작성일 2021.10.1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커피와 시집, 수제 쿠키까지 ‘가을랩소디’에서 …영등포구,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소셜팝업
-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 라이브 커머스로 양방향 소통 채널도 마련…20일 11시부터 3차례 진행
- 공동브랜드 ‘포포그레’와 지역예술가 협업…차별화된 리브랜딩, 스토리텔링 개발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소셜팝업 ‘가을랩소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셜팝업 ‘가을랩소디’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돕고, 주민에게는 관내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인 ‘포포그레’와 지역 예술가가 협업해 제품을 리브랜딩하고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사회적 가치의 이미지 개선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함께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열린다.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 예술가들이 참여해 커피, 쿠키, 시집, 향초, 비누 등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은 같은 기간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온라인 동영상을 송출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도 이번 소셜팝업에 참여한 기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구는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확보, 매출 증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10월 20일 11시부터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가을랩소디’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향후 구는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한 기업에 해당 판매 영상을 제공하여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소셜팝업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새로운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동브랜드 ‘포포그레’ 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힘써, 지역 내 착한 소비를 촉진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 2670-3961~2)
부서 사회적경제과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