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43 작성일 2021.06.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평생학습의 터전 ‘영등포 마을대학’수강생 모집
- 2021 영등포 마을대학 개강…6.7.부터 수강생 모집, YDP미래평생학습관서 진행
- 인생학개론 필수교양 과정, 커리어개발학부, 민주시민학부 전공과정으로 구성
- 영등포 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서 온라인 접수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6월 개관하는 YDP미래평생학습관의 마을대학 과정 첫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마을대학’은 지난 2006년 영등포구가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처음 선정된 이후, 지역 주민들의 일상 학습을 지원하고 인문학적 소양 증진의 목적으로 추진되어 온 영등포 대표 ‘주민주도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마을대학은 주민들이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뿐 아니라, 동아리 활동, 재능기부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공유하며 선순환 학습공동체를 만들어나간다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

올해 영등포 마을대학은 6월 18일 개관하는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학습관은 전(前)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조성한 구민 평생학습 배움의 장으로, 올 7월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올해는 수강생 전원이 필수 수강해야 하는 교양과정과 커리어개발학부, 민주시민학부의 전공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교양과정은 ‘뉴트로(Newtro) 시대, 인생학개론’이라는 주제로, ▲Nice 멋진 내인생, ▲Exist 존재이유 찾기, ▲Worth 내 삶의 가치 발견, ▲Tomorrow 멋진 미래 비전 설계, ▲Real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 ▲Opportunity 다시 잡은 기회의 총 6회 강의로 진행된다.

전공과정인 커리어개발학부는 ▲출판의 기초와 기획, 원고 작성 등 제작에서 마케팅까지 출판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방구석 투잡러, 1인 출판 클래스’와 ▲ZOOM, WEBEX의 세팅, 활용법 학습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강사양성과정(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한다.

또다른 전공과정인 민주시민학부에서는 ▲책, 영화, 미니토크콘서트로 진정한 선배시민의 역할과 나이듦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배우는 ‘우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과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놀 권리를 보장하고 영등포형 놀이문화를 만들어보는 ‘놀기 좋은 마을만들기! 마을놀이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모든 과정은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강좌에 따라 교육기간이 상이하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2670-3840, 4173)로 문의하거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의 통합예약→평생교육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6월 7일부터 모집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가 별도로 발생할 수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YDP미래평생학습관’의 첫 문을 여는 마을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의 자기 발전과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미래교육과(☎2670-4173), YDP미래평생학습관(☎2670-7581)
붙임: 홍보물 1부
부서 미래교육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