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영등포소식 >새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수 77 작성일 2020.05.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교 체육관 이용하세요…영등포구, 4곳 개방 협약
- 학교 4개소 체육시설 개선 지원금 교부… 운동장 및 체육관 등 개․보수
- 더 나은 교육환경 위한 지원책 마련…체육시설 안전망 설비, 조명시설 설치 등
- 시설 개선 완료 시 구민에게 개방… 학생 교육 및 안전에 최우선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학교 4곳의 체육시설 개선비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고, 완공 후 구민에게 개방하며 늘어나는 생활체육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

구는 학교 운동장, 체육관 등을 개선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방과 후 유휴시간 중 구민에게 개방하며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올해 체육시설 개선 대상 학교는 △신대림초등학교(대림1동) △여의도중학교(여의동) △당산서중학교(당산2동) △관악고등학교(양평1동) 등으로 총 4개교가 선정됐다.

지원 대상 학교들은 △시설 개방 의지 △재정 수요 충족도 △자체 재정 확보 노력 △시급성 등을 종합 평가 후 선정됐다.

채현일 구청장은 지난 19일 시설 개방 학교장들과 ‘학교 체육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맺고, 학교 시설 개선 및 구민의 생활체육 진흥을 위한 내용에 상호 합의했다.

시설 개선비는 학교 운동장, 체육관의 △안전장치 설비 △운동장 야간 조명 설치 △체육관 LED 조명 교체 △체육관 바닥 보수 및 화장실 개선 등에 사용된다.

학교는 시설 개선이 완료되는 대로 구민에게 개방해, 학생의 교육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꼼꼼히 관리한다.

또한 학교별 안내 표지판을 제작하고, 홈페이지 등에 홍보하며 구민들이 시설 개방을 쉽게 인지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학교 체육시설 개방으로 구민들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라며 “나눔과 공유를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로 ‘탁트인 영등포’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미래교육과(☎2670-3842)
붙임: 사진 2부
부서 미래교육과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