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075 작성일 2014.02.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길3동 차 없는 거리 조성사업 추진
썰렁한 도로, 소통의 녹지공간으로 변모한다

- 영등포구, 신길3동 신길우성1차아파트 앞 ‘차 없는 거리 조성사업’ 추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신길우성1차아파트(도신로 68)와 대방천 가로녹지 사이의 도신로 약 120m, 면적으로는 2,475㎡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녹지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차 없는 거리 조성사업은 평소에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도로를 폐쇄해 녹지 공간으로 조성하여 도심지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이를 위해 10억원의 사업비(구비 5억, 시비 5억)가 투입된다.

지난해 4월에 이번 사업 지역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는 것에 대해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민 대다수가 찬성하였고, 이에 구는 사업 추진을 결정하고 같은 해 5월에 서울지방경찰청 교통규제심의를 완료했다.

구는 도로 전체적으로 꽃과 열매가 있는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는 한편, 주민들이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담소를 나누는 쉼터를 조성해 주민들의 심신을 즐겁게 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설계 단계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올 상반기 중으로 설계를 마무리하고 서울시의 설계심의를 거쳐 10월에 착공해 금년 말까지 차 없는 거리 조성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녹지화 된 거리가 주민들 간의 소통·화합의 매개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녹지화 사업에 힘써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도심지 생태기능을 강화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푸른도시과 (☎. 02-2670-3758)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