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91 작성일 2014.02.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집 공시제 시행
어린이집을 쏙쏙 들여다 보다

- 어린이집 시설, 보육비용, 예·결산 사항 등 상세 정보 확인 가능
- 아이사랑보육 포털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으로도 확인


우리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에서는 올 1월부터 어린이집 정보 공시제를 시행하고 관내 모든 어린이집 264개소에 대해 정보 공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정보 공시제는 지난해 보조금 부정수급 시설·아동학대 원장·교사 명단 공표, 직장어린이집 설치기준 개선 등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로, 어린이집 전반의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되는 항목은 ▲어린이집 기본현황(시설, 보육 교직원 현황 등) ▲보육 과정에 과한 사항 ▲보육비용(보육료, 특별활동 포함 기타 필요경비) ▲어린이집 예·결산에 관한 사항 ▲통학 차량, 급식관리 등 건강·안전 사항 등이다.

정보는 아이사랑보육 포털사이트(http://info.childcare.go.kr)에서 one-stop으로 연계돼 있으며 모바일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정보 공시제로 어린이집 전반의 주요 정보가 객관적으로 투명하게 공개되어 부모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어린이집을 비교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집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남궁양림 가정복지과장은 정보 공시제에 협조해준 어린이집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함께 지속적으로 보육 환경 개선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 공개로 투명성을 높여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가정복지과 (☎2670-3671)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