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218 작성일 2013.08.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희망리본 프로젝트 실시

희망으로 다시 태어나다


▶ 영등포구, 저소득층을 위한 취·창업 지원 희망리본사업 실시
▶ 근로의지가 있는 대상자에게 개인별 1:1 맞춤형 복지고용 통합서비스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맞춤형 복지고용 통합지원으로 ‘희망리본(Rd-born) 프로젝트’에 참여할 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리본 프로적트는 ‘새롭게 태어날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뜻을 가진 복지-고용 연계 사업으로, 저소득층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개인별 1:1 맞춤형 복지고용 통합서비스다.


구는 취업 의지가 있는 대상자를 모집해 일자리 매니저가 1:1로 밀착해 상담과 취업에 필요한 근로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맞춤 취업 알선을 지원한다.


참여자에게는 연간 최대 100만원의 참여 실비를 지급하며 취업에 성공한 수급자에게 최대 2년간 이해급여특례를 보장돼 의료급여와 자녀 교육급여 등이 지원된다.


또한 취업할 경우 자산형성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우선가입을 지원해 탈수급시, 3인 가족 기준으로 최대 3천만 원을 적립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참여 대상은 영등포구 내 거주하는 만 18 ~ 64세 사이의 근로의지가 있는 기초생활수습자 및 차상위계층(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이다.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사회복지과(☎2670-3404)나 희망리본영등포센터(☎848-0600)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영등포구 사회복지과 (☎2670-3382)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