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05 작성일 2013.04.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직원 대상 다문화 이해 교육 실시

다문화의 이해, 사회통합 정책 마련을 위한 첫걸음


    - 영등포구, 27일 구청 공무원 대상 다문화 이해 교육 실시
    - KBS 「미녀들의 수다」 출신 따루(핀란드인), 강사로 나서 경험담 나눠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27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관리자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외국인 수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공무원으로서 사회통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균형 잡힌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BS TV 프로그램 「미녀들의 수다」* 출신 핀란드인 살미넨 따루가 강사로 참여해 한국에서 15년 간 생활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느낀 외국인에 대한 차별이나 기피 현상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 「미녀들의 수다」 :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여성들이 출연하여 그들의 눈을 통해 본 한국인들의 현 주소를 토론하는 프로그램(‘06.1월∼’10.5월 종료)


  아울러 점차 확대되는 다문화 시대 속에서 내·외국인 간 상생과 조화가 중요함을 역설하며 외국인들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방안과 함께 공무원으로서 담당하여야 할 역할을 제시하였다.


  영등포구에는 거주 외국인이 57,180명으로 전국 자치구 중에서 가장 많다. 이에 구는 외국인 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를 통해 한국문화 이해 프로그램 개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하는 공무원으로서 보다 열린 사고를 바탕으로 외국인을 포함한 구민 전체가 화합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희망하였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이해 직원들에게 정기적으로 다문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면서 “이를 통해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구에서 외국인 지원 정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는 교육 대상을 전직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 : 영등포구 자치행정과(2670-3156)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