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72 작성일 2013.02.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시행

영등포구,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시행


- 청년인턴제 참여 기업 및 청년층, 내달 8일까지 모집
- 4개월 간 인턴쉽 과정 통해, 정규직 전환 지원 
- 청년 인턴 채용 중소기업에 총 10개월간 임금 1백만 원씩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청년 실업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 인턴제’를 실시한다.


‘중소기업 청년 인턴제’는 미취업 청년에게 중소기업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정규직 전환을 지원하고, 기업에는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는 지난 해 10월 관련 조례를 제정, 올해부터 사업을 진행한다.


 인턴 모집 인원은 기업당 1명씩 총 5명으로, 구는 내달 8일까지 청년 인턴과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턴 근무 기간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으로, 임금은 최소 월 140만원을 받게 된다. 구는 인턴 근무기간과 정규직 전환 후 6개월 간, 총 10개월 동안 월 1백만 원씩을 참여기업에 지원한다.

 
 인턴 신청 자격은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15세 ~ 만35세 이하 미취업자로, 대학ㆍ대학원생은 제외되나 ▲ 학교 휴학 중 실업상태에 있는 자 ▲ 졸업에 필요한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직전 방학 중에 있는 자 ▲ 방송 통신ㆍ사이버ㆍ야간 학교에 재학 중인 자는 참여 가능하다. 또한 군필자의 경우 복무 기간에 따라 만 38세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 기업의 신청 자격은 영등포구에 소재한 최근 2년 동안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중소기업으로, 인턴 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및 기업은 인턴 채용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구 일자리 추진단으로 우편(영등포구 당산로 123)또는 이메일(2009024773@ydp.go.kr)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청년 인턴과 참여기업 선정 결과는 내달 22일 개별 통보 및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박상흡 일자리추진단장은 “ 인턴제 운영을 통해 경력이 없어 취업에 애로를 겪는 청년층은 경력과 직업능력을 키울 수 있고, 중소기업은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다.”며 “ 일시적인 일자리 제공이 아니라 청년층의 안정적인 취업을 위한 중간 과정이 될 수 있도록 인턴제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일자리추진단(☎ 2670-4104)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