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93 작성일 2013.01.1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역 내 음식점 100개소에 스마일디쉬 테이블 세팅지 보급

음식점에선, 스마일~ 을 기억해주세요


- 영등포구,‘스마일 디쉬(Smile dish) ’캠페인 추진
- 스스로 드신 음식, 마지막 한 접시에, 일(하나)로 모아주세요
- 손님이 직접 남은 음식 한 그릇에 모아, 음식 재활용 원천 방지
- 지역 내 음식점 100개소에 홍보용 테이블 세팅지 60만매 보급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음식문화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스마일   디쉬(Smile dish)’캠페인 확산을 위해 테이블 세팅지 60만매를 제작해 보급한다.


‘스마일 디쉬’란‘스스로 드신 음식, 마지막 한 접시에, 1(하나)로 모아 주세요’의 줄임말로, 손님이 먹고 남은 음식을, 손님이 직접 한 접시에 모아, 남은 음식 재사용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남은 음식 재사용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손님들이 스스로 남은 음식을 한 그릇에 모으는‘스마일 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고 도입 배경을 밝혔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식당에서 음식을 다 먹고 난 뒤, 나오기 전에 남은 잔반을 한 그릇에 모으고 나오면 된다.


 구는‘스마일’캠페인 확산을 위해 스마일 이미지가 담긴 테이블 세팅지 60만매를 제작해, 영업장 면적이 150~200㎡에 해당하는 중·대형 음식점 100개소에    6천매씩 배부할 예정이다.


 현재 영등포구에 소재한 일반 음식점은 6천 여개소로, 구는 메뉴판 옆과 냅킨 박스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스마일 디쉬 홍보 스티커 7만 2천 여장을 제작해, 지난해 음식점 영업주들에게 배부한 바 있다.
   

 또한 신규 영업주에게는 영업 신고증 교부 시, 홍보 스티커도 같이 배부해 지역 내 전체 음식점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전개 할 계획이다.


 서종석 위생과장은“ 스마일 캠페인이 널리 보급돼, 낭비적이고 푸짐한 상차림  문화가 아닌 먹을 만큼만 제공하는 청결하고 간소한 상차림 문화가 보편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위생과 ( ☎ 2670-4713 )

부서 홍보전산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