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017 작성일 2012.08.0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 협약 체결

가족 친화 경영 ’바람 분다

- 영등포구, 27일 KDB산업은행·롯데백화점 영등포점
  국민체육진흥공단
당산 스피존과
 ‘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 협약 ’체결

 

 

회사 업무와 가정 일을 둘 다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7일 오후 3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KDB산업은행·롯데백화점 영등포점·국민체육진흥공단 당산 스피존과‘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구는 직장 내 남녀 근로자들이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해부터 기초 지자체로는 최초로 주요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해 왔다.

 

협약을 맺은 기업들은 가족 친화적인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도입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는 근로자가 채용·승진·임금 등에서 불이익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도 펼치게 된다.

 

구는 일과 가정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는 근로자를 위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발굴하기로 했다.

 

KDB산업은행(행장 강만수)은 직원들의 출산·육아 지원, 직장 어린이집 2개소 운영, 여직원만으로 구성된 은행지점을 개점해 여성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가족친화 경영에 힘 쓰고 있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점장 이창현)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지난 2009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을 만큼, 여직원의 비율이 많은 점을 고려해 출산·육아 관련 제도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당산 스피존(지점장 김돈열)은 평소 가족의 날 운영, 출산·육아 지원 등 가족친화 경영에 힘써 왔으며, 사랑나눔 봉사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가족 친화적인 경영은 근로자의 만족도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도 향상시키고, 나아가 저출산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며 “ 이번 협약을 통해 일과 가정 생활을 모두 잘 해낼 수 있도록 돕는 따뜻한 기업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가정복지과 ( ☎ 2670 - 3348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