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661 작성일 2012.07.1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맞춤형 취업 상담

영등포구 맞춤형 취업 상담, 성과 톡톡

 
 

- 올 한해 취업 상담 통해 1,878명 취업 성사

- Job 프로포즈 데이, 멘토스쿨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 나타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추진 중인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성과를 톡톡히 나타내고 있다.

 

구는 일자리 창출을 전 부서 공통과제로 삼고, 지난 2월 일자리추진단을 발족 한 후 Job 프로포즈 데이, 멘토 스쿨, 희망 동행면접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 그램을 추진해 올 한해 1,878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구직자가 한번 구직을 등록하면, 취업이 될 때까지 맞춤형 상담은 물론, 일자리 알선,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멘토 스쿨’에서 취업에 대한 자신감 키워

 

구는 청·장년 구직자를 비롯해 은퇴자, 경력이 단절된 여성, 노숙인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해 대상자별로 적합한 강사를 초빙해, 이력서 작성 방법, 실전에 대비한 면접 코칭 등을 제공하는 멘토 스쿨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청·장년 구직자 멘토스쿨’에서는 기업의 최근 일자리 동향을 소개하고,‘은퇴자 멘토스쿨’에서는 은퇴자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을,‘ 노숙인 멘토스쿨’에서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취업을 연계하는 등 대상자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job 프로포즈 데이 ’열어 현장 채용

 

멘토스쿨에서 얻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구는 구인 업체를 발굴해 ‘Job 프로포즈 데이’를 열고 있다.

 

지난 달 15일에 열린 은퇴자 대상 프로포즈 데이에서는 54명이 참여해, 22명이 아파트 경비원으로 새 일자리를 찾았다. 또 지난 22일 청·장년 대상 프로포즈 데이에서는 40명이 참여해 22명이 의류 업체인 유니클로에 취업이 성사됐다.

 

일자리 추진단 박상흡 과장은 “ 올 6월 말 기준으로 구가 서울시 일자리 플러스센터에 등록한 구직자 수는 4,337명이다. ”며 “ 앞으로도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취업 난 해소에 모든 노력을 기울 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일자리 추진단 ( ☎ 2670-4104 )

 

부서 홍보관광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