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317 작성일 2012.06.1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 체형관리 프로그램 ‘헬스리셋 프로젝트’ 

   참가자 70명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잘못된 건강 습관 개선을 통한 체형관리 프로그램인 ‘헬스 리셋 프로젝트’에 참가할 70명을 모집한다.

 

‘헬스 리셋’은 의사·운동처방사·영양사·간호사로 구성된 건강매니저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 영양지도,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잘못된 건강 습관을 가진 구민의 건강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BMI 27이상), 체지방률 30%이상의 건강문제 중 1가지 이상의 위험 요소를 가진 관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사전 검사와 의학 상담을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며, 내달 2일부터 3개월간 주 3회씩 국민건강증진센터(당산역 부근)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개인별 신체계측, 혈액검사, 체성분 분석 등을 통해 건강상태를 진단 받고, 건강 교육과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전문 운동 처방사가 웨이트 기구, 트레드밀, 바이크 등 다양한 운동기구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 운동을 제공하고, 문자 서비스와 개인별 카드 작성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구 보건지원과( ☎ 2670-4901)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

 

구 관계자는 “‘20대의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자’는 모토로 지난해 처음 시작된 헬스 리셋은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여타 프로그램에 비해 월등하다.”며 “ 체중 감량 효과도 커 지난해 참가자 124명에 대한 체성분 검사 결과, 12주동안 평균 2.5kg씩을 건강하게 감량했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지원과( ☎ 2670-4901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