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239 작성일 2012.05.3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빗물관리시설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영등포구, 빗물관리시설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구, 올해 말까지 빗물관리시설 설치 희망자 대상
   최고 900만원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가 추진하는 『빗물가두고 머금기 사업』의 환으로 빗물관리시설 설치에 대한 사업비 지원을 추진하기 위해 빗물관리시설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빗물관리시설이란 빗물을 모아 생활용수, 조경용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물이나 시설물의 일정한 장소에 집수설비(빗물탱크 등)을 갖추어 빗물을 저장하는 시설로 국지성 호우의 침수피해, 가뭄 등 물에 의한 재해의 예방에 효과적이다.

 

지원비 규모는 한도 1천만원 이내에 사업비의 90%이며, 신청기한은 올해 말까지다.

 

신청대상은 부지면적이 2천㎡미만이거나, 건축연면적이 3천㎡미만인 소규모 시설물로 기존 건물 뿐만 아니라 신축 또는 증축이나 개축예정인 건물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빗물관리시설 설치 지원금 신청을 원하는 희망자는 관련 신청서를 각 동주민센터환경과에서 교부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또 신청자가 희망할 경우 등기로도 청서를 받아볼 수 있다. 단 신청서가 접수되면 지원여부의 판단을 위해 관계직원의 현장조사가 뒤따른다.

 

구 관계자는 “ 빗물관리시설을 설치할 경우 침수피해 뿐만 아니라 버려진 빗물을 모아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장점이 있는 만큼, 이번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환경과(☎2670-3459)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