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257 작성일 2012.05.3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인 복지 서비스, 한 자리에

노인 복지 서비스, 한 자리에


- 30일, 구청 앞 당산공원, ‘노인 서비스 박람회’

 

기초 노령 연금, 장기 요양 서비스 등 갈수록 다양해 지는 노인 복지 서비스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가 노인 복지의 메카 영등포에서 열린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구청 앞 당산 공원에서‘ 노인 서비스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갈수록 다양해지는 노인 복지 서비스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등을 통해 주민들이 노인 복지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립 영등포 노인종합 복지관이 주관하고, 영등포구와 치매지원센터, 정신보건센터, 남부 노인보호 전문기관, 장기 요양기관 등 40여개 복지기관이 참여한다.

 

영등포구만의 특화 사업인 노인 상담사, 홀몸 노인 함께살이 사업을 비롯해 기초 노령연금, 노인 일자리 사업, 노인교실 등 노인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알리고, 장기 요양 서비스 상담, 치매 선별 검진 예약, 노인 권익 피해 사례 접수 등도 함께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복지 용구 체험, 노인 체험,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등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아울러 청력 측정 및 난청 상담, 보청기 무상 점검 등도 제공 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 이번 박람회가 어르신들을 비롯해 부양 가족들에게 가구 여건에 맞는 유용한 노인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노인복지과 ( ☎ 2670-3403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