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82 작성일 2012.05.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름다운 재능 기부자를 찾습니다!

아름다운 재능

기부자를 찾습니다 !

- 문화·복지·의료 등 재능기부 자원 봉사자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재능과 경험을 기부 할 다양한 분야의 아름다운‘재능 기부자’를 모집한다.

 

구는 최근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되면서 전문직으로 종사하던 이들의 재능을 다문화 가정이나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 사업과 연계하고자 재능 기부 활성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문화ㆍ예술, 체육, 의료, 사회 복지 분야 등의 전문가, 전ㆍ현직 교사, 기업 등의 퇴직자 등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연령 제한은 없다.

 

재능 기부를 원하는 구민은 서울시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sll.seoul.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재능 기부자들은 자신이 가진 경험과 재능에 따라 지역아동센터나 사회 복지관, 경로당 등 재능 나눔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또 구는 6월 경에는 40~50대를 대상으로‘재능 나눔 활동가 양성 과정’을 운영해, 은퇴자의 재능 기부를 보다 활성화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 봉사를 통한 아름다운 삶을 희망하는 재능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2670- 4149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