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716 작성일 2012.03.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올해 일자리 1만 1800개 만든다
 영등포구, 올해 일자리
    1만 1800개 만든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올해 248억원을 투입해 총 1만 1800개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구는 올해 ▲ 현장 중심의 취업 정보센터 운영 활성화 ▲ 민·관 협력 신규 일자리 창출 ▲ 세대·대상·분야별 맞춤 일자리 창출 ▲ 마을기업·사회적 기업 육성을 통한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 부서별 일자리 창출 사업 확대 ▲ 일자리 찾아주기 채용 박람회 개최 등 6대 분야를 중점 추진 전략으로 선정해, 일자리 1만 1800개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 부문 일자리 9322개 제공

구는 일자리 창출을 전 부서 공통과제로 삼고, 95개 사업을 통해 구민 9,322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아이 돌보미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여성 일자리를 확대하는 한편, 실버 봉사대, 노인 일자리 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활 근로사업 등 취약 계층에 대한 일자리도 늘릴 계획이다.


 

◆ 민·관 협력 신규 일자리 창출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관내 6개 대형마트·백화점과 연계해 구민 일자리 창출을 이어 나간다. 지난 해에는 117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지난 2월 초에는 올해 말 준공 예정인 서울 국제금융센터(IFC,Seoul)와 업무 협의를 통해, 전문직·서비스 분야와 미화·주차 등 용역 분야의 일자리를 구민에게 우선 지원키로 했다.

 민·관협력을 통해 400여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취업 정보센터 운영

또 올해부터는 매월 1회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나 대형 쇼핑센터를 방문해 현장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구는 지난 해 10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취업정보센터 트위터(jobbank119)' 개설해 다양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청년 구직자들과 소통중이다.


이 밖에도 구인·구직만남의 날, 장애인 취업 박람회, 찾아가는 희망 취업박람회 등 기존 사업에 더욱 내실을 기해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 최고의 복지는 일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일자리를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며 “ 일자리 창출을 구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구민 취업률을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 지역경제과 ( ☎ 2670-4104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