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482 작성일 2012.03.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양신' 양준혁, 영 아카데미 초청 강연
           양신 ’양준혁,
영 아카데미 초청 강연 

- 내달 24일, 영등포구, ‘YOUNG 아카데미’ 개최



국내 최고 강사진을 초청해 교육, 건강, 경제 등의     다양한 주제를 재미있게 들려주는 영등포 아카데미가 ‘ YOUNG 아카데미 ’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내달 24일 오전 10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양준혁 해설위원을 초청해 'YOUNG 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YOUNG 아카데미’는 청소년, 대학생 등 젊은 층에게 꿈과 희망, 도전을 통한 비전을 제시해 줄 강연으로, 젊은 층의 멘토로 활발히 활동 중인 저명 인사를 초청해 수강생과 소통하며, 이야기가 있는 강연으로 채워 질 예정이다.


 제 1회 영 아카데미 강연은 1993년도 데뷔 후 2010년 은퇴 시 까지 뛰어난 실력으로‘양신’으로 불리운 양준혁 해설위원을 스포츠 분야의 멘토로 초청한다.


‘뛰어라! 지금이 마지막인 것처럼’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날 강연은 야구를 통해 얻은 인생의 깨달음을 전하는 유쾌한 시간이 될 것이다.


보건복지부 휴먼 네트워크가 선정한 ‘대한민국 아름다운 100인 멘토 제1호’인 양준혁 해설위원은 은퇴 후 양준혁 야구재단을 설립하고, 다문화 유소년 야구단인  멘토리 야구단을 창단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멘토로 활발히 활약 중이다.


 참석을 원하는 주민은 구 교육지원과로 전화(☎2670-4149) 또는 홈페이지(http://lll.yd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500명 접수.


 조길형 구청장은 “ 그간 구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영등포 아카데미의 수강층을 보다 넓혀 청년층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싶어 영 아카데미를 신설했다.”“ 영등포만의 특화된 강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 2670-4149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