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92 작성일 2012.02.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지역문화예술동호회 지원사업 강화
 

  영등포구, 지역문화예술동호회
           지원사업 강화
 


  - 오는 20일까지, 아마추어 문화예술 동호회 대상, 

     지원사업 대상자 신청접수 받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0일까지 『지역문화예술동호회 지원사업』을 한층 강화하기위해 아마추어 문화예술 동호회(동아리)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동호회는 심사결과에 따라 지원금액이 결정돼 보조금을 받게 되며, 외계층 및 구 사업(행사)를 위한 공연(전시), 야외공연(전시) 등 동호회의 일반적인 발표활동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도시철도 9호선 문화공간(당산역ㆍ여의도역ㆍ샛강역) 및 공원 등을 동회 활동 공간으로 제공받게 된다.


  구민의 문화향유권 및 참여권을 증진하고자 실시된 이번 지원사업은 순수 아마추어 문화예술동호회 활동을 활성화하고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진행된다.


  지원분야는 음악ㆍ무용ㆍ미술 등 공연 또는 전시가 가능한 분야이며, 신청자격은 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문화예술 동호회로서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종교활동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동호회 등은 제외된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동호회 구성 및 활동실적 ▲사업계획의 충실성 ▲기대성과 등 종합심사를 거쳐 이루어지며, 소외계층의 문화복지를 위한 화나눔 활동 및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등 구 주관행사에 참여 가능한 동호회는 우대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동호회는 구청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활동실적 증빙서류와 함께 구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개별 통지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2670-3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