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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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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답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지원법 제12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센터를 말하며, 다음과 같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다문화가족을 위한 교육·상담 등 지원사업의 실시

    ○ 결혼이민자등에 대한 한국어교육

    ○ 다문화가족 지원서비스 정보제공 및 홍보

    ○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기관·단체와의 서비스 연계

    ○ 일자리에 관한 정보제공 및 일자리 연계

    ○ 다문화가족을 위한 통역·번역 지원사업

    ○ 그 밖에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

    영등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화 문의 또는 방문하시면 다양한 서비스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요 사업 및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다누리콜센터(☎1577-1366), 다문화가족지원 포털사이트(다누리, http://liveinkorea.kr), 다누리앱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영등포구에서는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 등을 위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상담, 방문교육, 취업연계, 한국어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경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화((☎02-846-5432) 또는 방문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누리콜센터(☎1577-1366), 다문화가족지원 포털사이트(다누리, http://livein korea.kr)를 통해서도 다문화가족 서비스 안내, 생활통역 등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타 복지혜택은 일반 국민과 동일한 기준에 의해 지원하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별도의 현금 및 현물 지급 등은 하고 있지 않음을 말씀드립니다.

  • 답변

    1.검사대상

    : 대형(배기량 260cc를 초과) 및 2018년 1월 1일 이후 제작・신고된 중・소형(50cc이상 260cc이하) 이륜자동차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2조 별표1)

    2.검사주기 : 최초 신규출고 3년, 최초검사 이후 매 2년마다

    3.검사항목 :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소음(배기소음,경적소음)

    4.검사방법 : 배출가스(대기법 시행규칙 별표2), 소음(소음진동괸리법 시행규칙 별표15)

    5.배출허용기준 : 연식에 따라 (배출가스 분야) CO 3.0~5.0% 이하, HC 1000~2000ppm이하

                                          (소음 분야) 배기소음 105~110dB(A) 이하, 경적소음 110~115dB(C)이하

    6.검사기관 : 교통안전공단 검사소, 민간 지정정비사업자

    7.위반자 조치 : 정기검사기간 만료일 경과 시 20만원 이내 과태료, 정기검사명령 불응시 300만원 이내의 벌금

     

  • 답변

    --유흥음식점용 빈용기는 소매점에서 반환해 주지 않아도 됨

    --유흥음식점 등으로 판매된 보즘금 포함제품의 경우에는

    *보증금 포함제품을 공급한 도매업자가 회수할 의무가 있으며

    *유흥음식점으로부터 회수한 빈용기는 소먀점을 거쳐 회수하는 경우와 취 ㅂ수수료가 상이하므로

    *유흥음식점용 빈용기를 소매점에서 반환할 경우 취급수수료를 부당하게 과다 지급될 우려가 있음

  • 답변

    --플라스틱 박스에 담기지 않앗다는 이류로 회수 및 반환을 거부할수 없음

    *파손 등을 에방하기 위해 가능하면 플라스틱 박스에 운반 및 보관하는 것이 타당하나,

    *회수 및 반환하고자 하는 빈용기가 종이박스, 마대 등에 담겨져 있다는 이유로 반환이나 회스를 거부할수 없음

    --

  • 답변

    특별한 이유 없이 빈용기보증금 반환을 거부한 경우에는 과태료 처분의 대상이 됨

    --다만, 재활용법 시행규칙 별표5에 따라 보관장소가 부족한 이유 등으로 30병을 초과하여 반환할 경우 거부할수 있으나

    --영수증 등 해당 사업장에서 구입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수량과 관계없이 빈용기를 반환받고 , 보증금을 돌려주어야 함

     

  • 답변

    특별한 이유없이 빈용기보증금을 반환을 거부한 경우에는 과태료 처분의 대상이 됨

    --다만 재활용법 시행규칙 별표5에 따라 보관장소가 부족한 이유 등으로 30병을 초과하여 반환할 경우 거부할수 있으나

    --영수증 등 해당 사업장에서 구입한것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수량과 관계없이 빈용기를 반환받고, 보증금을 돌려주어야 함

  • 답변

    추석연휴 생활쓰레기 배출안내

    생활쓰레기/음식물 9.30(토),10.3(화),10.4(수),10.7(토)
    재활용품(일반주택) 10.1(일),10.4(수),10.5(목),10.8(일)
    *기타일자 20:00~24:00정상배출

     

  • 답변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용 스마트폰’ 개통!

     

    편리하고 신속한 무단투기 신고전화, 이젠 무단투기 신고도 카톡으로!

     

    - 번 호 : 010-2811-****

     

    - 신고방법 : 각 종 쓰레기 무단투기 장면을 동영상 또는 사진으로 촬영, 대상자의 인적사항(주소, 이름)과 함께 카톡으로 신고하시면 편리합니다.(부과 과태료의 20% 포상금으로 지급)

     

    - 유의사항 :

    1. 가능한 대상자를 특정할 수 있는 영상자료가 필요하며, 촬영시 버리는 장면을 포함해야 합니다.(가능한 근접촬영하여 누군지 알 수 있는 정도여야 합니다.)

    2. 카톡 외에 전화나 문자로는 신고 받지 않습니다.

    3. 신고자료로 대상자를 특정할 수 없는 경우 과태료 부과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청소과 강태규 ☎02-2670-3492

  • 답변

    폐가전제품 종류

    *대형폐가전 : 냉장고, 김치냉장고,에어컨,TV,세탁기 등

    *가정용 소형페가전 : 선풍기,전자레인지,청소기, 다리미

    신청방법

    대형가전 : 콜센터 1599-0903

                 인터넷홈페이지(www.15990909.or.kr)

                 카카오톡(ID:weec/플러스친구, 폐가전무상방문수거)를 통해 예약접수

    소형가전 : 내집. 내점포앞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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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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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