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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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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답변

    ‘건축물대장의 기재 및 관리 등에 관한 규칙’제 12조에 따라 건축물대장을 생성하는 경우에 첨부하는 건축물현황도는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건축사 등{건축사, 건축사보, 건축분야의 기술사․건축기사․건축산업기사 등,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해당 국가 및 지방자체단체건축 한), 건축직공무원, 공공기관(해당 공공기관건축에 한), 일반건설업자, 주택건설사업자}이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건축법’ 제23조 제1항의 단서에 따른 건축물의 경우에는 해당 건물의 건축주나 그 밖의 사람이 작성 할 수 있습니다.[개정 2018.12.04.]

     

    ▶ 바닥면적의 합계가 85제곱미터 미만인 증축․개축 또는 재축

    ▶ 연면적이 200제곱미터 미만이고 층수가 3층 미만인 건축물의 대수선

    ▶ 그 밖에 건축물의 특수성과 용도 등을 고려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건축물의 건축 등

  • 답변

    우리 구는 매월 1회 EM(유용미생물)용액을 배양하여 주민분들에게 EM(유용미생물)용액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EM(유용미생물)용액은 거주하시는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EM(유용미생물)용액 수령신청을 하시면 무료로 매월 최대 2리터씩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 어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당산1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 3층 회의실, 옥상텃밭을 유휴공간으로 개방해요!
         ※ 유휴공간은 정치적인 행위, 종교활동, 영리를 목적으로는 대관 불가

    << 2층 회의실(유료)>>

    (회의탁자 10개, 의자 50개)
    금 12~18시


    <<3층 회의실(유료)>>

    (회의탁자 12개, 의자 36개)

    목,금 13:00~18:00

     

     

    ●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서울시민, 서울시에 소재한 단체․직장․학교 등에 다니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해요!

     

     

    ● 왜 시민에게 공공시설을 개방하나요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형성에 필요한 모임, 각종 회의 등을 목적으로공간을 필요로 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모임공간을 제공해요.

     

     

    ● 사용료는 얼마인가요 


        기준시간 1시간당 10,000원(1시간 초과 시 마다 5,000원 추가)

     

     

    ● 그럼~ 어떻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죠  

     
    전화로 자리를 상담한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 문의처 : 당산1동주민센터 ☎ 2670-1117

  • 답변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 연휴기간 수도권 매립지 등 공공처리시설의 반입이 제한됨에 따라 부득이 생활쓰레기(음식물포함) 및 재활용품 수거가 중단 됩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쓰레기 수거 중단기간에는 생활쓰레기(음식물쓰레기) 및 재활용품 등의 배출을 자제하시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생홢폐기물(음식물 포함) 미수거 일자

     

    - 9.21(금)/9.23(일)/9.24(월) 【3일간 미수거】

    - 9.22(토)/9.23(일)/9.24월) 【3일간 배출자제】

     

     

    구분

    미수거 일자

    지역

    생활/음식물

    9.21(금),9.23(일),9.24(월)

    전지역

    재활용품

    9.21(금),9.23(일),9.24(월)

    6개동

    (도림동/신길3.5동/대림1.2.3동)

    9.24(월)

    12개동

    (영등포본동/영등포동/여의도동/당산동/양평동/문래동/신길동1.4.6.7동

    ※기타일자 :: 9.25(화)부터 정상 수거

    ※배출자제 : 9.22(토)/9.23(일)/9.24(월)

     

  • 답변

    1. 건설업 등록신청서

    2.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주민등록표 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표자와 임원명단

    4. 자본금 관계서류(업종별로 해당될 경우)

    5. 보증가능금액확인서(업종별로 해당될 경우)

    6. 기술자 보유 증명 서류

    7. 사무실 보유 증명 서류

    8. 시설 및 장비 증빙 서류(업종별로 해당될 경우)

    9. 위치도

     

    ** 자세한 구비서류 안내와 신청서 서식은

    구청 홈페이지 상단 메뉴 민원센터 - 민원서식 - 가로경관과 - 건설업 신규등록 신청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답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접수 기간은 5월 중순~말이며 겨울방학은 11월 중순~말입니다.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가입하셔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영등포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온라인접수신청>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고

    -근무 기간:  여름방학-7월 한 달여, 겨울방학-1월 한 달여

    -급여: 시급(최저임금)+하루당 기타여비 5,000원, 주5일 만근시 주차 수당(하루치 급여) 지급, 근무 종료 후 근무 일수에 따라 지급

  • 답변

    영등포청년건축학교

    설립목적 : 청년건축기능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일자리창출

    소 재 지 : 영등포구 문래동3가 46 트리플렉스 B110호

    교육내용 : 타일 설비 기능사, 도배  바닥재 가능사자격증 취득반 운영, 현장실습연계

    교육기간 : 기수별 운영, 하루 5시간,주5일 5개월 과정

    - 1기 :2018. 4 ~ 9

    - 2기 :2018. 7 ~ 11

    교육인원 : 과목당 10명

     

  • 답변

    우리구 일자리카페는 2곳이 있으며

    잡카페피플플랫폼- 영등포구 선유로28길 6

    필커피 - 영등포구 영중로 12, 2층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카페 운영프로그램은 매월 다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NCS교육,  미술심리, 취업스터디, 취업멘토링과외 등을 운영합니다.

    세미나실은 서울시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예약하여

    사용가능합니다.

     

     

  • 답변

    개장신고는 사전신고제로 매장한 시신 또는 유골을 다른 분묘로 옮기거나 화장하는 경우 시신 또는 유골의 현존지와 개장지 2곳에 각각 신고하셔야 합니다.

  • 답변

    청년지원프로그램에는

    청년NCS교육(자기소개서,면접실무), 청년멘토링, 기업탐방, IT전문교육 (핀테크전문인재교육, 디지털금융교육) 등이 있으며  신청방법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청년'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상 안내 되어있는 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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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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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5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