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주민센터

우리동소식

조회수 394 작성일 2013.07.24
우리동소식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자본인서명 사실확인서 발급 안내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 주소지 읍․면․동을 방문하여 인감도장을 신고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시행된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2013년 8월 2일부터 인터넷 민원24 사이트에서도 발급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제도개요

본인이 민원24(www.minwon.go.kr) 사이트에 접속하여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발급절차

사전절차

[읍․면․동 방문]

 

발급절차

[민원24사이트 접속]

 

수요기관

[e-하나로민원]

①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동 방문

②발급시스템 이용승인신청서

작성, 신분증과 함께

공무원에게 제출

③공무원은 승인 처리 후

‘업무처리확인서’를

민원인에게 발급

 

④민원24사이트 접속

-ID/PW 또는 공인인증서 접속

⑤복합인증 등록

-전화인증 또는 보안토큰

⑥복합인증 로그인

⑦민원검색창에 “전자본인”

입력하여 검색

⑧③에서 받은 업무처리확인서의

임시비밀번호를 본인만 아는

번호로 변경

⑧-(1)⑧에서 변경한 비밀번호입력

⑨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작성

(용도,제출기관 등)

⑩발급증 출력 후 관련서류와 함께

수요기관에 제출

수요기관은

⑩에서 제출받은

발급증,관련서류

바탕으로

“e-하나로민원”

사이트 접속하여

발급사실 확인

 

 

 

 

 

 

활 용

○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기재한 목적 및 용도외에는 사용금지

수요기관 및 시행시기

○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 2013. 08. 02

○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소속기관: 2015. 01. 01

○ 공공기관 도는 지방공사: 2016. 01. 01

○ 국회,법원,헌법재판소 등 국가기관: 2017. 01.0 1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도림동
  • 담당자 김지민
  • 담당전화번호 02-2670-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