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주민센터

우리동소식

조회수 501 작성일 2013.03.11
우리동소식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 실시 변경 안내 협조문 :::당초 3, 13에서 변경 3, 15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구에서는 3월15일 07:00~17:00 하루를 선정하여 모든 간선 및 이면도로, 시장, 상가, 공원, 학교주변을 대상으로 겨우내 묵었던 때를 말끔히 제거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새 봄을 맞이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은 광범위한 지역을 대상으로 일시에 겨우내 묵었던 때를 제거하려면 동주민센터 직능단체, 구청유관기관, 은행, 공동주택, 교회, 대형마트, 시장상가 번영회, 학교학생, 건물소유주, 가판대 운영자 등 시민들 스스로 참여하여 내집 ․ 내점포앞, 내골목 등에 자율청소를 실시하여야 만 가능 합니다.
또한 청소는 국민의 막중한 책무이기도 하며, 우리고유의 전통문화이기도 합니다.
우리구에서도 가로 환경 입양제도, 점포․식당 앞 청결책임제 실시, 청소우수단체 인센티브 지원, 주민자율청소 참여자모집 등으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구민께서도 선정된 이 날 만큼은 다른 일에 우선하여 보유하고 계신 청소도구를 활용하여 적극적인 청소활동에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우리구는 앞서가는 청소행정으로 구민이 쾌적한 환경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영등포동
  • 담당자 김유진
  • 담당전화번호 02-2670-1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