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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주민센터

우리동소식

조회수 1419 작성일 2013.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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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금융복지 상담센터 개소 안내
부서 영등포본동
연락처 --

“서울시민의 금융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운영

금융 및 복지의 연계를 통한 실질적인 금융복지 상담과 『One-Stop』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운영

 

󰏚추진경위

○ 가계부채 관련 상담센터 운영개선계획 수립: '12. 12. 21

- 대상별 운영하고 있는 가계부채 관련 3종 상담센터 통합운영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통합․운영계획 수립 : ‘13. 1. 31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추진현황 부시장님께 보고 : ‘13. 4. 22

 

󰏚 상담센터 개요

상담분야 : 채무상담․재무설계․복지관련 정보를 원스톱서비스로 제공 하고 채무조정․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상담

설 치 : 중앙센터(서울시복지재단 內), 지역센터 5개소(지역별 안배)

- 중앙센터 : Control Tower 역할(교육, 홍보, 관리 등 총괄)

- 지역센터 : 밀착형 상담 및 채무조정 지원, 복지자원 연계, DB 구축 등

센터명

상담인력

상담권역

중앙센터

3명

Control Tower 역할, 상담병행

시청센터

2명

종로, 중구, 용산, 서대문

성동센터

3명

성동, 광진, 동대문, 서초, 강남, 송파, 강동

마포센터

2명

마포, 은평, 강서, 양천

도봉센터

2명

도봉, 노원, 강북, 성북, 중랑

금천센터

2명

금천, 관악, 동작, 영등포, 구로

 

○ 조 직 : 1센터·1팀, 35명

- 조 직(1센터·1팀): 서울시복지재단 內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T/F)”, 운영팀

- 인 력(총원 35명, 현원 19명) : 실무 3, 계약 2, 상담 14

○ 기 능

- 채무조정 등 실질적 구조 서비스 제공

․워크아웃, 개인회생파산면책, 채무조정 관련 상담 및 맞춤형 지원

- 가정재무상담 및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 복지전달체계 및 사회복지서비스 연계

- 시민 가계부채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예방활동, 금융교육

○ 금융상담 신청방법 : 복지재단상담센터(1644-0120) 및 홈페이지

(http://sfwc.welfare.seoul.kr)를 통해서 신청가능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영등포본동
  • 담당자 고상국
  • 담당전화번호 02-2670-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