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소식
서울금융복지 상담센터 개소 안내 | |||||||||||||||||||||||
부서 | 영등포본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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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의 금융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운영
추진경위 ○ 가계부채 관련 상담센터 운영개선계획 수립: '12. 12. 21 - 대상별 운영하고 있는 가계부채 관련 3종 상담센터 통합운영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통합․운영계획 수립 : ‘13. 1. 31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추진현황 부시장님께 보고 : ‘13. 4. 22 상담센터 개요 ○ 상담분야 : 채무상담․재무설계․복지관련 정보를 원스톱서비스로 제공 하고 채무조정․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상담 ○ 설 치 : 중앙센터(서울시복지재단 內), 지역센터 5개소(지역별 안배) - 중앙센터 : Control Tower 역할(교육, 홍보, 관리 등 총괄) - 지역센터 : 밀착형 상담 및 채무조정 지원, 복지자원 연계, DB 구축 등
○ 조 직 : 1센터·1팀, 35명 - 조 직(1센터·1팀): 서울시복지재단 內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T/F)”, 운영팀 - 인 력(총원 35명, 현원 19명) : 실무 3, 계약 2, 상담 14 ○ 기 능 - 채무조정 등 실질적 구조 서비스 제공 ․워크아웃, 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조정 관련 상담 및 맞춤형 지원 - 가정재무상담 및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 복지전달체계 및 사회복지서비스 연계 - 시민 가계부채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예방활동, 금융교육 ○ 금융상담 신청방법 : 복지재단상담센터(1644-0120) 및 홈페이지 (http://sfwc.welfare.seoul.kr)를 통해서 신청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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