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765 작성일 2020.10.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선유마을 반려견 축제…‘댕댕이랑’ 놀러오라 멍~
- 선유도역 걷고 싶은 거리 일대 반려견 동네축제 개최…10.9.~10.18.주말에도 진행
- 스탬프투어, 수제간식‧액세서리 만들기 등 일일클래스 체험 기회…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 와디즈, 쿠팡 통해 투어패스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선착순 200명 20% 할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2020 소상공인-사회적경제 협업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인 ‘선유랑댕댕이랑’ 반려견 동네축제를 오는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영등포 양평2동 주민들이 주축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 기업인 온동네협동조합(이사장 송민지)과 영등포의 대표적 사회적기업인 ㈜보노보씨(대표 이소주), 영등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정열)이 ‘영등포구 구석구석 골목여행 상권활성화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영등포구 양평동 선유도역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반려견을 주제로 다양한 일일클래스가 마련된다. △30여 곳의 참여가게를 돌아다니며 상품을 구매하거나 체험하고 스탬프를 찍는 ‘댕댕이 스탬프투어’ △반려견 케이프, 액세서리, 도자기 페인팅, 수제간식 만들기 등 ‘일일클래스 및 체험 프로그램’ △축제기간 토‧일요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는 ‘반려견 놀이터’와 ‘포토존’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와디즈크라우드펀딩, 쿠팡트래블,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를 통해 ‘선유마을 투어패스’를 사전 구입하면, 축제기간 동안 선유마을 일대의 30여 상점과 일일클래스,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판매가 마감되지 않으면, 체험 프로그램의 현장 결제도 가능하며, 패스이용권 구매금액 70%이상 사용 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축제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입양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되어, 입양을 위한 캠페인과 구조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내 주기적 소독 및 환기는 물론, 출입 전 명부 작성, 입장 시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안전거리 유지를 위한 인력도 배치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힘쓴다.

구는 온동네협동조합 참여 주민, 소상공인들과 함께 머리를 모아 마을스토리를 발굴하고 마을계획단 활동도 지원하며 동네 골목상권의 고유한 문화가 있는 지속가능한 골목형 상권 만들기에 힘써왔다.
그 결과 작년 4월에는 ‘산책하기 좋은 마을, 신선이 노닐던 선유마을’이라는 콘셉트로 제1회 ‘선유랑괭이랑’ 동네축제를 개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올해 4월 제2회 ‘선유랑제주맥주랑’ 축제에 이어, 이번 제3회 ‘선유랑댕댕이랑’ 반려견 축제까지 기획하게 되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적경제와 소상공인과의 연대, 협력을 바탕으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며, “영등포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 창출로 지역 내 선순환 경제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사회적경제과 (☎ 2670-1660)
붙임 : 사진 1부
부서 사회적경제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