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75 작성일 2016.06.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민선6기 2주년 첫날 대학생과 민생현장 누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7월1일 민선6기 2주년 맞아 대학생들과 관내 주요 현장 돌며 소통행정 펼쳐
-통합관제센터, 빗물펌프장 등 안전시설과 유스 스퀘어 등 청소년 복지시설,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방문으로 다양한 구민 목소리 듣는 시간 가져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민선6기 2주년이 되는 7월 1일, 지역 내 대학생들과 함께 민생현장을 돌며 주민과의 소통행정을 펼친다.

민선6기 반환점을 맞아 그간 성과 및 향후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주민과 함께 나누고 공유하며, 민선5기에 이어 6기 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가졌던 초심을 되새기고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특히 구의 여름방학 아르바이트생으로 선정된 관내 거주 대학생들과 함께 현장을 찾아 대학생들에게 현장체험을 통한 구정 이해의 폭을 넓혀주고, 이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구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조 구청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 대학생들에게 통합관제센터를 직접 설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방시설 점검, 청소년 복지시설 및 동 주민센터 방문 순으로 일정을 갖는다.

우선 조 구청장은 CCTV를 통해 영등포의 안전을 지키고 있는 U-영등포통합관제센터에서 대학생 50명을 위한 특별 일일강사로 변신한다. 평소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구정을 챙겨온 덕에 생생한 현장감을 더한 강의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어 대학생 대표 6명과 함께 직접 구정 현장을 찾아간다.

먼저 대림동의 빗물펌프장을 방문해 우기 대비 수방시설을 점검한다. 수해에 대비해 장비들을 직접 시험 가동해보며 이상 유무를 꼼꼼히 체크하고, 시설 관리자들에게도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할 계획이다.

통합관제센터와 수방시설점검을 통해 안전에 관한 부분을 살폈다면, 이후에는 청소년 복합타운인 ‘유스 스퀘어’ 와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복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현장을 살핀다.

조 구청장은 청소년을 위한 놀이, 문화, 상담, 교육시설 등이 한 곳에 모여 있는 신길동의 ‘유스 스퀘어’를 찾아 이곳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향후 개선 사항, 운영 방안 등을 꼼꼼히 체크한다.

마지막으로 신길1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7월부터 시작되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사업과 관련, 방문간호사 및 복지플래너와 함께 인근 저소득 어르신을 찾아 건강관리와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연계 등 복지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세심히 살필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민선 6기 시작과 함께 쉼 없이 달려온 지 벌써 2년이 지나 반환점을 맞았다.”며 “그동안 주민과 함께 이루어온 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에도 새로운 각오로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최우선으로 삼아 모든 구민이 행복한 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부서 총무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