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08 작성일 2016.06.2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구립푸르름지역아동센터, 맞춤형 돌보미 역할 톡톡
-영등포구, 영등포 유스스퀘어 내 ‘구립 푸르름지역아동센터’서 맞벌이․한부모․ 조부모․다문화가정 등 돌봄 취약계층 아동 대상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제공
-학습지원, 일상생활 지도, 학교 적응력 강화, 문화체험 활동 등 지원
-29일 개소식 개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맞벌이 가정 등 돌봄 취약계층 아동의 건전한 성장 지원을 위해 나섰다.

구는 29일 청소년 복합타운인 영등포 유스 스퀘어에 위치한 ‘구립 푸르름 지역아동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청소년들의 방과 후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구립 푸르름 지역아동센터’는 부족한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키고 방과 후 돌봄 서비스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월 말 조성됐다.

이곳에서는 맞벌이, 한부모, 조부모, 다문화가정 등 지역 내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일상생활 지도, 학교 적응력 강화, 문화체험 활동 등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현재 약 30명의 청소년이 참여 중이다.

구는 이번 개소식을 기점으로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의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방과 후 돌봄 서비스 분야는 일상생활, 급식, 안전한 귀가지도 등의 ▲보호 프로그램, 수준별 학습지도, 책읽기 지도 등의 ▲교육 프로그램, 방학캠프, 영등포 문화탐방 등의 ▲문화 프로그램, 개인 및 보호자 상담, 부모교육 등의 ▲정서지원 프로그램, 청소년 유관기관과 연계한 진로체험 등의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구립 푸르름 지역아동센터가 청소년 문화복합공간인 유스 스퀘어에 위치함에 따라 같은 공간 내 자리한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 및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이 많아,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특성화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해 추진한 6월 푸르름 캠프, 방송댄스, 보컬 강좌와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진행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등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구립 푸르름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 개개인에 맞는 방과 후 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해 맞벌이 가정을 비롯, 돌봄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가정복지과(☎2670-3364)
부서 가정복지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