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02 작성일 2016.06.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동산 분쟁 이렇게 해결하세요…무료 아카데미 운영
- 영등포구, 29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무료 부동산 강의 열어
- 중개사고 예방, 분쟁 해결법, 부동산 물권분석, 양도소득세 등 강의
- 부동산 관심 있는 주민과 관련업 종사자 누구나 참석 가능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부동산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부동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초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유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몰리는 등 부동산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서울 아파트 분양권 거래량은 2천건을 넘어서 2006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부동산 거래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불법 중개나 투자 사기 등의 피해사례도 늘고 있다.

이에 구는 부동산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주민과 관련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 부동산 강의를 선보인다. 부동산에 관한 궁금증 해소는 물론 중개사고 예방과 건전한 부동산 거래 시장 육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것이다.

강의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정책연구 고문이자 숭실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김학환 교수와 영등포세무서 정병록 팀장이 강사로 나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부동산 거래사고 및 안전한 거래를 주제로 ▴중개사고 예방 ▴부동산 분쟁 해결방법 ▴부동산 물권분석 능력 배양 ▴공인중개사법 개정사항 등을 설명한다.

이어서 2부에서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부동산 관련 세제를 사례 중심으로 알려준다.

이 외에도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전․월세 무료 중개 서비스를 함께 안내해 중개업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아카데미에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중개실무 등 강의 내용을 담은 교재도 제공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부동산에 관련된 정확한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구민의 소중한 재산권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부동산정보과 (☎ 2670-3727)
부서 부동산정보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