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08 작성일 2016.02.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정부 3.0 추진 실적 평가 전국 자치구 1등
-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3.0 추진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인센티브 1억 5천만원 받아
- 재가노인 통합네트워크, 다문화학생 통합 프로그램 운영 등 호평받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15 전국 지자체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억 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정부3.0’이란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하며, 기관간 협력을 강화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국정운영 패러다임을 뜻한다.

이번 평가는 ▲정부3.0 추진역량 ▲서비스 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 등 총 4개 지표를 기준으로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는 각종 재난안전시설과 생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재난안전생활지도’를 만들었다는 점이 좋은 평을 받았다. 대피소, 무더위 쉼터, CCTV, 자동제세동기 등을 지도에 표시에 범죄나 재난 등 위급한 상황에서 주민들의 위기 대응력을 높인 것이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인복지기관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재가노인 통합네트워크’를 운영하고, 기관간 협업을 통해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칸막이 없는 소통행정을 펴기도 했다.

이 외에도 구는 △원문정보공개 활성화 △사전정보 공표 확대 △고가치 공공데이터 개방 등 행정정보를 선제적으로 공개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열린정부 구현에 앞장서왔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정부3.0 성공의 핵심은 주민의 입장에서 더 좋은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배려하는 마음에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더 좋은 행정을 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