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94 작성일 2016.01.2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설맞이 안전점검 실시
- 건축공사장 37곳과 재난위험시설 5곳 등 총 42곳 대상
- 토질기술사 등 전문 인력 점검반 편성해 29일까지 점검 및 관리
- 동절기 안전관리 계획, 겨울철 화재 대비상태, 주변 시설물 파손 등 확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설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축공사장과 재난위험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구는 설 연휴를 대비해 토질기술사 등 전문 인력과 담당공무원을 중심으로 점검단을 구성하고 오는 29일까지 현장 안전 점검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점검 대상은 ▲중․대형 공사장 34곳 ▲소규모 굴토공사장 3곳 ▲대림복합상가, 영등포동 연립주택 등 재난위험시설 5곳 등으로 총 42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중․대형 공사장의 경우 ▲공사장 안전관리계획 이행실태 및 적정여부 ▲겨울철 화재 및 전기안전사고 대비 상태 ▲강설시 공사장 주변 제설대책 ▲타워크레인 설치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등이다.

소규모 굴토공사장의 경우는 ▲흙막이 설계적정 여부 ▲흙막이부재 등의 손상, 변형, 침하 등 이상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점검과 함께 공사장 주변 환경정비도 실시한다. 보행편의 및 도시미관과 관련된 공사장 주변 관리와 주위 시설물 파손 여부, 기타 현장 안전조치 여부를 꼼꼼히 살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재난 위험시설물은 ▲주요 구조부 균열 등 손상부위 진행상황 ▲시설물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장기적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위험요소 해소 대책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부실시공이나 안전관리가 소홀한 건설업체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해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제거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동절기와 설을 대비한 재난 취약시설의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해 모든 구민이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영등포구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건축과 (☎2670-3698)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