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24 작성일 2015.12.0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눈길 낙상사고 건강체조로 예방하자
- 영등포구, 8일 오전 10시 30분 보건분소 1층에서 낙상예방 교육 진행
- 전문 운동처방사가 낙상예방 신체활동, 스트레칭 로프 운동법, 신바람
건강체조 등 알려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보건소가 미끄러운 눈길에서의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8일 겨울철 낙상예방 신체활동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에는 미끄러운 빙판길로 인해 낙상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그러나 적절한 신체활동과 균형감각을 늘리면 사고를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이 낙상 위험을 17% 가량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지역주민과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낙상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려주고 건강체조 교육을 실시해 겨울철 건강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교육은 8일 (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영등포구보건소분소(디지털로 441) 1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전문 운동처방사가 강사로 나서 ▲낙상예방 신체활동 ▲스트레칭 로프를 이용한 어깨통증 예방법 ▲음악과 함께하는 신바람 건강체조 등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교육에 관심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 보건분소(☎ 2670-4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주면 낙상사고 예방은 물론 겨울철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