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28 작성일 2015.11.0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서울시 평생교육평가 최우수구 선정
- 서울시 자치구 대상 평생교육평가 최우수구로 선정돼 4천만원 인센티브 받아
- 학교내평생프로그램, 우수학습동아리지원 등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교육 운영 주효
- 사이버강좌 시민참여부문 자치구 중 1위 차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교육분야 사업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돼 4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서울시는 평생교육 활성화와 평생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평생교육분야 인센티브 사업평가를 진행했다. 올 1월부터 9월까지 자치구별 평생교육사업 추진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자치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다.

평가 항목은 ▲시사업 참여실적 ▲자치구사업 추진실적 ▲우수사례 등 3개 분야에 ▲프로그램 ▲사이버강좌 ▲홍보실적 ▲공공시설개방 등 13개 지표다.

구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학교내평생프로그램 ▲우수학습동아리지원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취업연계프로그램 ▲재능기부자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또한 지역 내 학교 및 도서관 등 공공시설 34곳이 주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공간으로 개방 및 활용되었다.

특히 ‘사이버강좌 시민참여’는 25개 자치구 중 1위(자치구인구수 대비 가입자수)를 차지했고, 특화 사업인 영등포 행복학습 국제센터는 지역 특성과 주민들의 요구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다양하면서도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주민들이 배움을 통한 기쁨과 삶의 활력까지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참여 사업, 지역네크워크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전파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교육지원과 (☎ 2670-414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