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27 작성일 2015.06.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민관 협력사업 통해 장학기금 조성
- ㈜ENM PLUS와 함께 어린이 직업체험 시설 ‘키즈앤키즈’ 운영
- 지난해 티켓 판매 수입금 4천2백만원 장학재단 출연
- 매년 수입금 발생해 안정적인 장학재단 출연금 확보 가능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민․관 협력 사업으로 조성한 문화공간에서 발생한 수익금 4천2백만원을 장학재단에 출연했다.

구는 지난해 1월 ㈜ENM PLUS와 함께 타임스퀘어 지하2층에 문화공간인 어린이 직업체험 시설인 ‘키즈앤키즈’를 조성했다.

‘키즈앤키즈’는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패션, 미디어, 공공분야 등 6개 체험존으로 구성, 스토리텔링 방식의 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아 개관 1년 만에 11만 5천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는 장소를 제공하고 티켓 판매 수입금의 3%와 영등포구민을 위한 할인 프로그램 등 사회공헌 활동을 약속 받았고, ㈜ENM PLUS는 초기 시설 투자와 운영을 맡았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관내 저소득층 어린이 400여 명이 무료로 해당 시설을 사용했고, 티켓 판매 수입금의 3%인 4천2백여만 원을 장학기금에 기탁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키즈앤키즈의 안정적이 운영으로 매년 꾸준히 장학금을 적립할 수 있는 길이 생겼다.”며 “장학재단의 재산 조성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