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74 작성일 2015.06.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문래공공예술사업 공모 실시
- 오는 9일까지 문래공공예술사업 신청서 접수 받아
-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공성을 띈 작품 활동 선정
- 문래예술창작촌 일대에서 작품 활동 중인 작가에 최대 700만원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문래예술창작촌 작가들에 대한 문래공공예술사업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

문래예술창작촌은 철공소들이 모여 있는 문래동3가 일대에 2000년대 들어 임대료 상승 등의 이유로 홍대나 대학로 등지에서 활동하던 젊은 예술가들이 하나둘 찾아와 형성된 공간으로, 철공소와 예술 작품이 공존하는 독특한 공간이다.

현재는 약 200여 명의 작가들이 회화, 설치, 조각, 일러스트, 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는 공모를 통해 공공성을 띈 작가의 작품 활동을 지원, 예술가와 지역주민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민들의 문화 저변을 넓히고,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해 문래예술창작촌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총 2천8백만원을 들여 ▲문래백반아카이브 ▲빛이 흐르는 골목 ▲프로젝트 소풍 ▲문래메탈시티페스티벌 등 총 7개 사업을 지원했다.

금년 지원대상은 2015년 내에 완료가 가능한 사업으로 문래예술창작촌 인근에 주소나 사업장을 두고 1년 이상 예술 활동 실적이 있는 개인과 단체이다. 지원 금액은 작품당 3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

지원분야는 ▲지역주민이 참여, 소통,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역문화자원 조사 및 자료화 사업 ▲영등포지역특성과 역사를 담은 공공예술 특화사업 등으로 작품전시가 가능한 사업은 가점을 부여한다.

접수 방법은 오는 9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활동증빙자료 등을 작성해 이메일(legal55@ydp.go.kr)로 보내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1차 신청자격 심사와 2차 지원대상자 선정 및 지원 금액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은 올해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종료 후 15일 이내 정산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www.ydp.go.kr)나 문화체육과(☎2670-314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문래예술창작촌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 활동에 공공성을 더해 주민과 작가간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지역 내 문화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2670-3142)
첨부. 문래예술창작촌 관련사진 2매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