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65 작성일 2015.02.2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2015년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대상 모집
- 공동체 활성화, 공용시설물 관리 위해 단지별 최대 2천만원 지원
- 2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입주자대표, 관리소장 대상 사업 설명회 가져
- 희망 단지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구청 주택과로 신청서 제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동체 활성화와 공용시설물 관리 사업으로 ▲주민 공동 이용을 위한 카페, 강의실 등 다목적 시설의 개보수 ▲회의공개 장비 설치 ▲개방된 화장실․어린이 놀이터 등 유지보수 ▲단지 내 도로 및 보안등보수 ▲옥외 하수도 보수 및 준설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이다.

구는 단지별로 최대 2천만원 까지 총 2억원을 지원한다. 지원 범위는 총 사업비의 50%이내로, 나머지는 입주민들이 부담해야 한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 2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입주자대표 및 관리사무소장 등을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한다. 교육은 ▲사업설명회 ▲아파트 마을공동체 강의 ▲소방안전관리 교육 ▲입주자 대표회의 윤리교육 순으로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 주민이 희망하는 사업을 선정한 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영등포구청 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구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중 지원 대상과 지원금액을 결정한다.

재정이 열악한 소규모 단지나 전년도에 지원받지 않은 공동주택을 우선적으로 선정하며, 관리비 현황공개 단지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 한다는 방침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본 사업이 이웃 간 화목하고 살기 좋은 주거공간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주택과(☎2670-3654)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