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86 작성일 2014.12.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철없는 겨울 모기 소탕에 나선다
- 영등포구보건소, 올 12월부터 3개월간 겨울철 월동모기 집중 방제에 나서
- 방역기동반 운영해 모기 유충 실태조사, 친환경 미생물 약품 이용한 방제 작업
- 동절기 모기 신고센터 운영, 모기 유인 살충기 일제정비 등 총력 기울여

겨울철 평균 기온이 상승하고 난방시설이 늘어나면서 모기들의 극성에 계절이 따로 없어지면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보건소는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철 월동모기 집중 방제에 나섰다.

겨울철 모기는 난방시설이 잘 갖춰진 대형건물의 지하나 하수구 등 제한된 공간에서 추위를 피해 주로 서식하기 때문에 여름철에 비해 모기 방제 효율이 높다.

이에, 구는 겨울철 모기 방제를 위해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보건소 직원과 민간위탁 업체 직원으로 구성된 방역기동반 2개조를 편성해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역기동반은 지역 내 아파트․학교․복합건물 등 656개소의 지하시설을 대상으로 모기 유충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서식지별 모기 개체수 등 조사결과를 방역지리정보시스템에 입력해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인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또한, 방역기동반은 모기 유충 서식지를 주 대상으로 친환경 미생물 약품을 사용해 유충 구제작업을 실시한다. 성충에 비해 유충 구제는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성충이 발견된 곳은 모기의 산란을 방지하기 위해 초미립 약제 살포기를 이용한 성충 방제작업을 함께 진행해 모기 방제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 외에도 ▲동절기 모기 신고센터 운영(☎ 2670-4905)하여 신고 접수된 곳 대상으로 방역 활동 ▲대형건물 270여개소의 지하에 설치된 ‘모기 유인 살충기’ 일제 정비 등 모기 서식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친환경적인 맞춤 방역을 실시하여 구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깨끗하고 위생적인 도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첨부 : 모기 유충 실태조사 및 모기 유충 살충기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