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73 작성일 2014.12.0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대회’환경부장관상 수상
- 환경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주최 경연대회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우수상 수상
- 에코마일리지 통해 나무 2천2백8십만 그루 식재 효과 거둬
- 햇빛발전소, 건물에너지 기술 컨설팅 등 각종 사업 호평 받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전체 세대 중 74%인 135,681세대가 에코마일리지에 참여 하여 나무 2천2백8십만 그루 식재 효과를 거두는 등 각종 온실가스 감축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주최로 열린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운동 경연대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5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친환경적인 생활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이라는 시대적 과제에 선도적으로 대응한 단체를 포상하고, 각 주체들 간 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차로 활동내용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광역자치단체(4곳), 기초자치단체(5곳), 기관·기업(5곳), 단체(6곳)를 선정했다.
2차 본선은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으며, 단체별 발표를 ▲적합성 ▲확산 가능성 ▲지속 가능성 ▲독창성 ▲실효성 등의 채점 기준에 따라 심사위원이 평가한 후 순위가 결정됐다.

특히, 전국 1위의 에코마일리지 참여율(74%)과 햇빛발전소 운영을 통해 353KW(형광등 11,000개 분량)의 전기를 생산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 밖에도 ▲공공청사 최초 ‘풍력·태양광 하이브리드 가로등 설치’ ▲재능기부를 활용한 ‘건물에너지 기술 컨설팅’ ▲에너지 시범 특화구역 조성 ▲자원순환센터 건립을 통한 자원재활용률 증가 ▲주민절전소 운동 등이 호평을 받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협조해주신 구민과 기업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온실가스감축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저탄소 녹색도시 영등포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환경과(2670-3460)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