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86 작성일 2014.11.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사랑의 김장나눔 18일부터 스타트!
- 18일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마당’을 시작으로 곳곳에서 진행
- 태영건설, 국민은행 IT본부, SK브로드밴드 등 기업 후원
- ‘꿈이닿은 농장’에서는 직접 기른 배추로 김장 담가 이웃에 전달

찬바람이 불면서 올해도 어김없이 사랑을 나누는 김장담그기 행사가 지역 곳곳에서 펼쳐진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8일부터 이틀간 구청 광장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마당’행사를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마당’행사는 영등포구여성단체연합회, 새마을부녀회, 사회복지협의회, 영등포구 희망온돌에서 총 3,550포기의 김장을 담가, 저소득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880세대의 이웃들에게 전달한다.

특히 올해는 김장 담그기를 통해 한국문화의 이해를 돕고자 관내 거주 다문화가족 10가구를 초청해서 함께 김장을 담근다.

또한, 20일(목)에는 구청 앞 당산공원에서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태영건설, 국민은행IT본부, 한국요꼬가와전기, SK브로드밴드, 효성ITX 및 한강성심병원 등 15개 기업과 자원봉사자가 김치 6,000Kg을 담근다.

아울러 영등포본동, 대림3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각 동 주민센터와,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도 김장을 담글 예정이며, 우리구 주말농장인 ‘꿈이 닿은 농장’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기른 배추를 갖고 김장을 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많은 봉사자와 기업들에게 감사하다.”며 “겨울나기가 힘든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 의. 영등포구청 가정복지과(☎2670-3352)
붙 임. 행사사진 2매.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