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46 작성일 2014.10.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 손으로 만드는 이 세상 하나뿐인 책
내 손으로 만드는 이 세상 하나뿐인 책

- 영등포구,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여의디지털도서관 1층에서 ‘북콘서트’ 개최
- ‘책 만드는 과정’을 주제로 임지윤 동화작가의 강연 진행
- 강연 후 참여자가 자신의 책을 직접 만드는 ‘책 만들기’ 체험 시간 가져
- 120분간 진행, 영등포구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 선착순 50명 접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여의디지털도서관 1층 북카페에서 임지윤 작가와 함께 직접 동화책을 만들고 강연도 듣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는 주민들이 독서와 문화․예술을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달 넷째 주 토요일마다 북콘서트를 진행해왔다. 작가와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컨셉으로 강연과 음악 공연, 도서 교환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이달 북콘서트는 임지윤 동화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앵무새 돌려주기 대작전」「이야기하며 첫 종이접기」등 다수의 아동 도서를 집필하였으며, 삽화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임지윤 작가는 ‘책 만드는 과정’을 주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목차 배치하기 ▲이야기 전개하기 ▲제목과 표지 결정하기 등 책을 어떻게 만드는지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강연에 이어서 참가자들은 직접 책 만들기에 나선다. 종이와 색종이를 가지고 자신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것이다. ▲주제를 정하고 ▲목차를 배열하며 이야기를 쓰고 ▲디자인은 어떻게 꾸밀지 ▲어떤 삽화를 넣을지 작가의 설명을 들으며 나만의 책을 완성시킨다.

영등포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영등포문화재단 또는 여의디지털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유선(☎2629-2225)으로 하면 되고, 강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선착순 50명 접수.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독서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북콘서트에서 작가의 이야기도 듣고, 세상에서 유일한 자신 만의 책을 만들어보며 유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