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618 작성일 2014.10.2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영등포구, 어디까지 알고 있니?

- 영등포구,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산업관광 현장체험 무료 팸투어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구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영등포구 산업관광 현장체험 팸투어’를 진행한다.

팸투어(famtour)란 친하게 하다 또는 익숙하게 하다의 영문인 'familiarization'의 앞글자 ‘fam’에 여행의 ‘tour’를 더한 단어로 직역하면 ‘사전답사 여행’쯤 된다.

장차 영등포구를 이끌어갈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등포구의 발달상과 교육 현장 등을 소개함으로, 구정 현장 체험을 통해 내 고향을 바로 알게 한다.
투어는 영등포구의 발달상을 잘 나타낸 문래예술창작촌, 안양천 교통안전체험장, 자원순환센터 및 선유도공원 견학 순으로 진행된다.

문래예술창작촌은 문래동 일대 소규모 철공소 자리에 예술인들이 모여 창작활동을 하는 독특한 공간으로 골목마다 각종 조형물과 벽화 등 예술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다.

학생들은 골목길 미션을 받아 숨겨진 조형물 및 벽화 찾기 활동 진행한 후, 인근의 문래공원에서 지역의 역사에 대해 배우며 목화 솜 따기 체험도 한다.

안양천 교통안전체험장에서는 어린이 자전거 사고 예방을 위해 ▲자전거 교통안전 교육 ▲교통표지판 익히기 ▲수신호 배우기 등 이론 수업과, 직접 자전거를 타고 각종 코스를 돌아보는 체험 교육이 이루어진다.

자원순환센터에서는 ▲재활용품의 올바른 배출 익히기 ▲자원순환센터 영상관람 ▲ 재활용 선별장 등을 둘러본 후, 자원순환을 위한 ‘나의 환경다짐 선언서 작성’을 통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선유도공원 코스는 ▲가을 숲과 단풍이야기 ▲선유도 공원의 유례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나무피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다.

10월 25일, 11월 1일, 8일 세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2670-3131)로 신청을 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영등포구 구민이라는 자부심을 갖춘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2670-3131)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