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87 작성일 2014.09.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50명의 아름다운 외출
150명의 아름다운 외출

- 영등포구, 오는 24·25·27일 장애인과 가족 대상으로 나들이 진행
- 수족관 관람, 식물공예, 고구마 캐기, 메뚜기 잡기 등 다양한 참여활동 마련

날씨 좋은 가을에는 소풍이나 야외 활동으로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에게는 이러한 소소한 즐거움도 버겁게 느껴진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몸이 불편해 바깥 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을 위해 특별한 외출을 준비했다. 오는 24일, 25일, 27일에 걸쳐 가까운 곳으로 가을 나들이를 떠난다.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150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이들에게 문화 활동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고, 사회참여를 유도하며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자 한다.

▲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구립영등포장애인사랑나눔의집 ▲신길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3곳의 복지관과 협력해서 실시한다.

24일에는 경기도 일산에 있는 수족관 ‘아쿠아플라넷’을 관람한다. 물고기와 물 속 세상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또한 비장애인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대인관계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25일에는 서울시 구로구의 ‘푸른수목원’을 찾아간다. ▲생태교육과 식물공예를 이용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한울터, 소담뜰, 너울마당 등 푸른수목원 산책 ▲웃음치료 레크레이션과 보물찾기 등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27일에는 경기도 양평군의 ‘수미마을’에서 농촌체험 활동을 한다. 장애아동과 부모가 함께 ▲고구마 캐기 ▲트랙터 타기 ▲메뚜기 잡기 ▲찐빵 만들기 등을 통해 교감을 나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답답한 일상을 탈출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세상으로 나올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전하며, 더불어 이들의 힘찬 발걸음을 따뜻한 박수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문의. 사회복지과 (☎2670-3393)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