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832 작성일 2014.07.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공일자리로 시작해 내 일자리 갖기
공공일자리로 시작해 내 일자리 갖기
- 영등포구, 공공일자리 참여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 교육훈련 실시
- 근로 능력, 의지 등 근로조건 파악 상담, 취업 후 현장 적응 관리까지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민간 일자리로 전환시켜 자립할 수 있도록 ‘내 일자리 갖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공일자리를 직접 제공하는 생활안정지원 방식으로 추진해왔던 것을 참여자들의 의식을 변화시키고 취업의지를 갖고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내 일자리 갖기’사업은 공공일자리 참여자 218명을 대상으로 근로 능력, 근로의지, 취업희망 직종 등의 근로조건을 파악해 취업 불가자·가능자·능력필요자로 분류해 맞춤형 일자리 제공 및 교육 훈련을 실시한다.

취업 불가자는 단순 사업장에 배치하고 취업 가능자는 취업과 관련한 적정 사업장에 배치해 집중적 취업 알선을 지원한다.

또 취업능력 필요자는 희망 사업장 배치 후 맞춤형 교육 훈련단계를 거쳐 일자리를 알선한다.

지난 18일부터 일자리 상담사가 각 작업장을 찾아가 취업 상담을 실시했다. 근로자들에게 계속 일자리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영등포구 일자리 플러스센터 통합전산망에 기록 후 계속적인 사후 관리가 이뤄진다.

한글, 엑셀 프로그램 등 취업에 필요한 전산교육도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하며 하반기에는 공공근로 참여자로 배치돼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24일에는 서울시 일자리정책과 팀장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에게 구직 입문을 위한 전략 교육을 진행했으며, 민간기업의 취업을 위한 일자리설계사들의 개별 취업상담을 실시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공공일자리가 단기간의 복지 개념이 아니라 내 일자리를 갖기 위한 단계라는 새로운 인식 전환의 기회다.”며, “참여자들이 취업 능력을 키우고 자기주도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일자리정책과 (☎2670-3441)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